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제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검색열기

제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동아리

메인페이지 동아리 동아리현황


동아리현황

* 테이블을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전체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1정규동아리 조직 현황(총 49개)

정규동아리(49개)
연번 분야 동아리 명 지도교사 활동 내용
1 학술·문화 시사영어반 홍주옥 교육, 국제, 의료, 사회과학 등 자신의 관심 분야에 맞춘 영어 기반 탐구 활동 (카드뉴스, 영상 제작 등)
2 PRE-T반 (교육동아리) 김수미 교육 관련 현안 등을 탐구하고 토론하며, 모의 수업, 교육 나눔 활동 등을 통해 교사의 자질을 함양하고 교육에 대한 성찰을 수행함
3 일본문화탐구반 홍동미 일본어 기본 문자 습득을 바탕으로 일본의 문화를 이해하고, 탐구 체험하는 동아리. 일본전통문화, 대중문화, 일본 의복, 음식, 주거문화, 연중행사, 일본의 문화재와 문화유산 등을 조사 및 발표하고 한일문화교류 이해의 폭을 넓힘
4 영자신문반 (the point) 오혜지 진로진학 및 시사문제를 모아 영자신문을 발행함
5 미디어영상반 이민재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영상 콘텐츠를 제작(자기소개 영상, 학교홍보동영상 제작)하고 촬영 및 편집 스킬을 익힘.
6 TRENDER 노현정 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사례 및 정보들을 분석하고 광고 촬영, 포스터 제작, 공모전 응시 등의 활동을 하며 기획력을 신장하고 창의적인 마케팅 아이디어를 이끌어냄
7 창의공학반 A 강민재 레이저조각기, 3D프린터, 목공기계 등 첨단 장비를 활용한 메이커 활동을 진행함.
8 창의 공학반 B 송현지 레이저조각기, 3D프린터, 목공기계 등 첨단 장비를 활용한 메이커 활동을 진행함
9 유네스코(US) 이수미 국가의 경계를 뛰어넘어서 지구촌과 그 안에 살아가는 각국 모든 사람, 세계인들의 삶과 그 환경에서 비판적 인식과 공감적 태도를 갖고 세계의 이슈에 대한 학습 및 캠페인 활동을 함.
10 UNLIMIT반(A) 김현아 수학 관련 관심 있는 분야를 선정하여 탐구해 보며 수학적 지식의 폭과 깊이를 늘려 갈 수 있으며, 수학과 다양한 분야와의 연결을 통한 창의융합형 인재로서의 성장에 도움줌.
UNLIMIT반(B) 임만규
UNLIMIT반(C) 고경애
UNLIMIT반(D) 양성식
UNLIMIT반(E) 강형철
UNLIMIT반(F) 김현수
11 과학반A 현진아 이공계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로 구성, 조별 탐구 주제를 선정하고 지속적인 탐구활동을 통해 과학적 탐구력을 발휘하고, 탐구보고서 및 동아리 활동 보고서를 제작함. 심화기자재 첨단 기자재 사용법 연수 및 과학축전과 캠프 활동 등에 참여하여 자신의 과학적 재능을 기부하는 교육봉사활동을 함.
12 과학반B 박주혜
13 과학반C 장영완
14 과학반D 김우형
15 영어발표&토론 반 이은주 영어로 일상생활 및 관심 주제에 대해 개인 발표를 수행하고 촬영한 후 함께 영상을 시청하면서 발표자 및 동아리부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활동을 함.
16 폴(Police)인러브반 송은경 미래의 경찰을 꿈꾸는 학생들의 동아리로 학교 자치 학생경찰관 활동 및 범죄문제 관련 토론, 모의 형사재판, 경찰 업무 체험 등 견학 활동을 행함
17 또래상담반 김선희 주변 친구들의 고충과 고민을 함께 나눔
18 역사탐구반 고혁건 역사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역사와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역사를 탐구하고 결과를 공유하면서 함께 성장해가는 활동에 힘씀.
이충원
19 라온북큐레이션반 고복자 독서활동 후 프리젠테이션, 시나 그림으로 표현하기, 같은 책 읽고 생각 나누기 등을 통해 책에 대한 느낌을 나누고 공유하며, 신간 및 화제의 책, 권장도서 등을 도서관 게시판에 소개하여 다양하고 깊이 있는 독서활동에 도움을 주는 활동을 함.
20 Geo세상탐구반 최윤실 지리에 대한 호기심을 기반으로 탐구주제를 정하고 자신만의 안목으로 해결하고자하는 능력을 함양
21 AI코딩반 이성미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파이썬 코딩 활동을 진행함.
22 앱개발프로 그래밍반 고소정 프로그래밍을 통하여 컴퓨팅사고력 및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기르고, 실제 문제 해결을 위한 앱 개발 프로젝트 진행함
23 교지편집반 오영수 교과 활동, 동아리 활동, 학급 활동, 교내 외 행사 등을 취재하고 편집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여 우리학교 교지를 출판하는 활동을 전개함
24 독서토론반 조소민 글로벌 이슈를 비판적으로 탐구한 후 지구촌의 발전적인 방향 제시
25 꿈꾸는작가반 김선희 문학 창작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모여, 함께 시, 소설, 수필들을 창작하고 합평하는 활동을 전개함
26 Book을Book을 (A)반 박보희 독서를 통해 주제 융합 탐구 활동을 수행하고 이를 공유하는 발표, 토론에 힘씀.
27 과학으로 바라보는 세상반 류승협 일상 생활에서 관찰 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 이론들을 탐구하고 발표함.
28 글로벌이슈기행반 김잔디 글로벌 이슈를 비판적으로 탐구한 후 지구촌의 발전적인 방향을 제시함.
29 빅데이터로 세상 읽기반 김승현 통계자료를 활용하여 사회, 자연 현상을 분석함.
30 시사논술반 조지훈 시의성 높은 시사 문제와 선정한 후 자신의 생각을 논리성을 갖춘 글로 완성하는 능력을 기름.
31 영미문학으로 세상 읽기반 강복희 영미문학 작품을 감상하고, 작품 속에 드러난 문학사, 시대상, 과학적 배경을 파악해 세상을 다양하고 폭넓은 시각에서 바라보는 능력을 기름
32 업그레이드 영작문반 김창윤 고등학교 필수어휘와 기본적인 문장 구조를 활용한 영작연습을 바탕으로 진로 관련 글쓰기 활동을 전개함.
33 인사이트제주반 현지화 자신의 진로에 맞는 관심사에 대해 조사하여 탐구하고 최종 보고서를 작성함.
34 창의적사고와 수학반 최정호 주변의 사물을 창의적으로 관찰, 분석 후 교과와의 융합적 사고력을 키우는 활동을 함
35 Book을Book을 (B)반 고영학 자연과학 도서를 읽고 진로와 연관하여 독서 보고서를 작성함.
36 보건신문반 이미경 학생들의 건강 증진 및 질병 예방을 위한 건강교육 정보를 논의하여 매월 학교에서 발행하는 보건신문을 제작함
37 예술·체육 스포츠활동반 김종식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몸 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한 신체를 기름
38 배드민턴 강동혁 배드민턴 실력 향상을 위해 전문적인 기능을 연마함
39 축구반 박준영 축구를 통해 학업 스트레를 해소하고 심신을 단련하여 건전한 사고를 함양함
40 탁구반 최윤고 탁구 운동을 통해 심신을 단련하고 장래 생활체육 활동의 기초를 다짐
41 오케스트라반 최재광 오케스트라 악기의 기초 연주 능력 계발을 통한 하모니를 경험하는 연주 활동
42 파적(밴드반) 최재광 그룹사운드 악기의 기초연주 능력을 계발하고 연주 활동을 통해 악기의 어울림을 느끼며 서로 화합하는 능력을 배움
43 해원(연극반) 현재상 무대미술, 연출, 연기, 극작자, 의상, 음향, 분장 등 연극과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끼를 풀어내는 활동을 전개함
44 Dessin반(ART) 이용훈 미술에 소질이 없어도 미술에 대한 관심이 높은 학생들을 위한 미술 활동에 힘씀.
45 방송반 강영란 방송축제 참가 및 교내 방송 활동을 담당함.
46 손글씨재능기부반 구어진 개성 넘치는 나만의 글씨체가 재능기부가 되는 동아리로서 요양보호시설, 보육원 등의 게시판을 꾸미는 봉사 활동도 진행함.
47 실습 실생활탐구반A 김혜진 일상생활에 즐거움과 활력을 줄 수 있는 미술 활동, 요리 활동, 신체 활동, 감상 활동 등 다양한 실생활을 체험하고 탐구함.
48 실생활탐구반B 정재훈 일상생활에 즐거움과 활력을 줄 수 있는 미술 활동, 요리 활동, 신체 활동, 감상 활동 등 다양한 실생활을 체험하고 탐구함.
49 봉사 환경봉사 플로깅반 양은영 환경보호 활동을 통해 환경에 대한 인식을 정립하고 홍보함

자율동아리 조직 현황( 총 49개 )

자율동아리 조직 현황( 총 49개 )
연번 자율동아리 명 활동 분야 내 용
1 halp world 학술분야(인문·사회) 영어발표문 작성 및 다양한 영상물을 통해 회화 실력을 향상시킴
2 Dream.T 학술분야(인문·사회) 교육에 대한 심층적 연구 및 교사에 대한 간접 체험의 기회를 통해 진로역량을 향상시킴.
3 C.O.C(Center Of Controversy) 학술분야(인문·사회) 교육,정치, 법, 홍보 등 인문사회의 여러 분야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이 자신들이 관심있는 분야를 심도있게 탐구함.
4 시사문제탐구반 학술분야(인문·사회) 여러 가지 사회현상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고 공유하여 사회현상을 보는 시각을 넓힘.
5 WELLFAIR2 학술분야(인문·사회) 우리나라 복지 정책에 대한 탐구를 통해 제도의 개선방안 및 정책을 제안함.
6 시사시사예술부 학술분야(인문·사회) 지역개발 및 환경 문제를 탐구하여 개발에 대한 비판적 시각을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평면미술과 영상을 제작함.
7 상상더하기 학술분야(인문·사회) 마케팅, 사회복지, 간호 등 다양한 진로를 가진 학생들이 모여 진로를 탐색하고 생각나눔 활동을 통해 역량을 키움.
8 리더스(Leaders) 학술분야(인문·사회) 스와트분석, 상품제안서 작서아 사업 계획서 작성, 모의 창업 등 경제와 경영 관련 활동을 통해 진로 및 진학 역량을 키움.
9 분석의 기술 학술분야(인문·사회) 관심 분야를 실제 시장 조사와 분석을 통해 심화 탐구함.
10 교학상장 학술분야(인문·사회) 교권과 학생 권리의 의미 분석, 교권과 학생 권리의 공존 및 대립 정도를 탐구함.
11 Otakus Save The World 학술분야(인문·사회) 실생활에 필요한 일본어 회화 구사 및 일본어 단어와 표현 학습을 통해 일본어 능력을 향상시킴
12 Meducation 학술분야(인문·사회) 교육과 미디어의 관계 및 활용에 대한 연구를 통해 미디어의 활용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찾음.
13 도란도란 학술분야(인문·사회) 세계 각국에서 발생하고 있는 분쟁의 해결 방안을 탐구하여 국제사회의 발전 방향을 모색함.
14 너 자신을 알라 학술분야(인문·사회) 관심 분야의 사회 문제를 찾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면서 자신의 진로를 찾음.
15 느루 학술분야(인문·사회) 한글의 원리나 표기법에 대해 탐구하고 한글 원리를 설명할 수 있는 모형 또는 시스템을 만들어 봄.
16 JMT학파 학술분야(인문·사회) 지역사회 문제점을 찾고 답사 및 해결책 논의, 정책 제안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함.
17 SHEC(Shared Economy) 학술분야(인문·사회) 경제현상 및 경제문제를 탐구하여 공유하고 결과물 정리를 토대로 경제 전반을 자세히 탐구함.
18 마리아주 학술분야(인문·사회) 여러 나라의 음식과 음료에 대해 탐구하고 우리나라 음식과 어울리는 조합을 찾아냄
19 Media Discussion 학술분야(인문·사회) 영화, 뉴스, 다큐멘터리 등을 감상하여 논쟁 소지가 잇는 주제를 선정하고, 이에 대해 토론 활동을 전개함.
20 세계 속 교육 학술분야(인문·사회) 세계 여러 나라의 교육 이슈를 찾고, 문제점 및 우리가 본받을 점을 탐색함. 이 과정을 통해 교육자가 갖추어야 할 자질에 대해 토의함
21 SEE(Sensational English Explorers) 학술분야(인문·사회) 영어 원서 읽기 활동을 통해 세상을 보는 시각을 넓히고 진로와 관련한 탐구를 진행함.
22 헤드라인 학술분야(인문·사회) 연도별 이슈 기사를 정리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여 자신의 시각을 넓힘.
23 수학의힘 학술분야(수리·과학·정보) 수학의 원리를 실생활에 적용하여 탐구하고, 사회현사을 분석할 수 있는 통계 프로그램을 만듦.
24 Doctors 학술분야(수리·과학·정보) 생명과학 및 의학 관련 심화 주제 탐구활동을 통해 관련 분야를 깊이 이해하고 진로 및 진학을 위한 능력을 향상시킴
25 두리안 학술분야(수리·과학·정보) 빅데이터를 활용 영역 및 실생활에 빅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을 탐색함.
26 ReasonableSolving 학술분야(수리·과학·정보) 고난의도 수학문제의 출제의도 및 접근 방식을 탐구하여 수학적 사고와 문제해결 역량을 강화함.
27 위드화생 학술분야(수리·과학·정보) 화학 및 생명공학과 관련 탐구 주제를 선정하고 실험 활동을 통해 과학적 원리 및 주제를 탐구함
28 포도당 맛 인지질 학술분야(수리·과학·정보) 시중에 판매되는 에너지 음료 및 해산물에 포함된 타우린 함유도을 비교 분석하는 실험함
29 Humanatomy 학술분야(수리·과학·정보) 생명과학 및 의학 연구논문조사 및 의학 독서활동을 통해 진로 역량을 넓힘.
30 다각형 학술분야(수리·과학·정보)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는 수학 및 과학 원리를 발견하고 탐구하여 수학과 과학의 원리를 쉽게 이해함.
31 M.M.T 학술분야(수리·과학·정보) 교과서와 다양한 문제집의 문제를 분석하고 검토하는 활동을 통해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킴.
32 테크닉 학술분야(수리·과학·정보) 아두이노를 활용하여 회로를 연결하고 코딩을 통해 작품을 제작함.
33 WMC(world more comfortable) 학술분야(수리·과학·정보) AI, 피지컬컴퓨팅, 프로그래밍언어, 영상처리 등 평소 관심이 있었던 분야을 더욱 깊이 탐구하여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킴.
34 씬코 학술분야(수리·과학·정보) 앱개발에 필요한 기초 지식을 학습하고 이를 토로 실생활에 필요한 창의적 앱 개발을 시도함.
35 애니멀리스트 학술분야(수리·과학·정보) 동물의 특성, 서식 환경 등 동물 관련 지식을 탐구하여 진로 및 진학 역량을 넓힘.
36 미디어로 세상보기 학술분야(인문·사회) 광고, 홍보, 미디어 매체에 대한 탐구 및 UCC제작 활동을 통해 진로진학 역량을 키움.
37 건축학개론 학술분야(진로관련) 건축물에 따른 사용자와 용도 분석 후 그에 맞는 건축물 설계 및 구조물 제작 활동을 전개함.
38 다큐커버리 학술분야(진로관련) 다큐멘터리 영화의 탄생 과정과 다큐멘터리 영화의 기본 요소에 대해 탐구하고 작품에 담긴 시대상과 문화, 철학적 요소를 분석함.
39 건축공학개론 학술분야(진로관련) 배리어프리를 깊이 탐구하여 배리어 프리를 반영한 건축물을 설계함.
40 플레이-온 학술분야(진로관련) C#언어, 유니티 활용, 게임, 디자인 등에 대한 학습을 통해 진로 역량을 기름.
41 WAN(We Are Nurse) 학술분야(진로관련) 간호사와 관련된 정보를 탐색 및 공유하고 신문 스크랩 및 토의 활동을 통해 간호사 관련 정책을 제안함.
42 발라가멍 학술분야(진로관련) 지역 특색을 반영한 화장품 제작 및 마케팅 방법 탐구를 통해 자신의 진로 역량을 강화함.
43 highcrew 학술분야(진로관련) 항공 관련 학과 탐색 및 항공승무원이 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탐색하여 진로 역량을 키움.
44 보건복지부 학술분야(진로관련) 정신적, 신체적 장애의 특징을 이해하고 이를 깊이 탐구하여 진로 및 진학에 대한 역량을 기름.
45 BHBF 예술·체육 분야 체육 분야를 진학 및 진로를 선택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야구와 농구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체력을 단련하고 친목을 도모함
46 Adash(어대쉬) 예술·체육 분야 학교행사 및 각종대회참가, 찬조공연, 버스킹 활동을 통해 댄스 관련 학과 진학 역량을 키움.
47 V.S.(Visual Senstation) 예술·체육 분야 멘토와 멘티를 구성하여 그림그리기를 배우며 함께 작품을 완성함.
48 멘톡스 기타 학습 분야 멘토, 멘티 활동을 통해 학습 역량 및 자기관리 능력을 기름.
49 도란도란(1) 기타 학습 분야 또래학습을 통해 부족한 과목을 보충하고 자신에게 맞는 학과를 탐색함.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