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동아리명 | 분야 | 내용 |
---|---|---|
문화 읽기 | 학술문화 | 영화와 책을 중심으로 작품을 감상하고 평론작성, 토론 |
심화영어 | 학술문화 | 영어신문과 도서 등 심화된 수준의 글을 주제와 연결하여 결과물을 만들어보는 동아리 |
밴드반(파적) | 예술체육 | 개인별 악기 연습 및 합주, 각종 공연 활동 |
일본유학대비반 | 학술문화 | 국제적 감각과 미래사회를 주도할 글로벌 인재 육성 |
보건신문반 | 학술문화 | 건강관련 행사 진행, 보건소식지 발행 |
영자신문반(thepoint) | 학술문화 | 교내외 다양한 소식 담은 영자신문 발행 |
미디어영상반 | 학술문화 | 촬영 및 편집 기술을 익혀 교내 홍보영상 및 단편 영화 제작 |
시사문제 정복하기 | 학술문화 | 우리 주변의 사회문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이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활동 |
창의공학반 | 학술문화 | 레이저조각기, 3D 프린터 등을 활용하여 공학작품을 제작 |
유네스코(US) | 학술문화 | 세계평화, 인권, 유네스코 유산 등에 대한 학습 및 활동 |
영어듣기능력향상반 | 학술문화 | 스마트폰 앱과 듣기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고등학교 필수 어휘 및 표현 학습 |
UNLIMIT | 학술문화 | 수학관련 관심 분야 선정 후 탐구 및 다른 분야와의 연계를 통한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
과학반(A~E) | 학술문화 | 각종 실험활동, 연구 활동, 자연탐사 활동, 방학중 집중 탐구실험 및 캠프 |
우리끼리 보고 세계는 지금 | 학술문화 | 세계 각지의 다양한 사건과 사고 및 이슈 탐구 및 '세계 이슈 지도' 제작 |
인문학으로 보는 세상 | 학술문화 | 우리 주변에서 벌어지는 사건과 현상을 인문학적 시각에서 바라보기 |
올레길걷기반 | 예술체육 | 학교주변 탐색 활동 |
연극반(해원) | 예술체육 | 연극의 관련 기초 지식 학습 및 연기 연습, 공연활동 |
방송반 | 예술체육 | 학교행사진행 보조, 음악방송, 영상제 |
환경생태동아리(트멍) | 예술체육 | 제주의 환경, 생태, 역사등을 체험하고 환경문제 인식 및 문제해결을 위한 캠페인, 실천활동 |
스크린 영어반 | 학술문화 | 영화, 드라마를 통한 문화 이해 및 표현 학습, 감상문 쓰기,예고편 제작 |
미술반 | 예술체육 | 다양한 미술활동을 통해 공모전 및 실기대회 참여 |
탁구반 | 예술체육 | 탁구의 경기규칙과 기본기술 숙지, 생활체육 활동의 토대 마련 |
또래상담반 | 학술문화 | 또래상담자 양성 프로그램 이수 및 또래상담 실천, 또래돌봄 실천 |
소통 | 학술문화 | 읽기와 쓰기 활동을 통해 지식을 확장하고 다른 사람과의 소통을 통해 공감능력 향상 |
비블리오배틀 | 학술문화 | 자신이 소개하고 싶은 책과 책에 얽힌 사연을 발표하고 '오늘의 책'을 선정하는 서평 배틀 |
4H | 실습노작 | 나무, 꽃, 흙을 만지고 가꾸는 체험을 하며 몸과 마음의 건강 도모 |
역사탐구반(역지사지) | 학술문화 | 역사관련 각종 활동(조사, 답사 등) |
사이버지킴이반 | 학술문화 | 사이버폭력의 심각성을 이해하고 예방을 위한 인성함양 프로그램 개발, 실천 |
라온도서부 | 학술문화 | 도서정리, 대출, 반납, 도시신문 만들기, 자율 독서 후 감상 나누기 |
농구반 | 예술체육 | 농구를 통한 체력 증진 및 협동심 강화 |
지리영상반 | 학술문화 | 지리 관련 이슈 탐구 및 관련 영상 감상 후 토론 활동 |
근대5종 | 예술체육 | 사대부고 교기인 근대5종 선수반 동아리 |
배드민턴부 | 예술체육 | 사대부고 교기인 배드민턴 선수반 동아리 |
여가생활 A, B반 | 실습노작 | 일상적, 소질계발, 사회적 여가 활동 체험(1,2학년) |
심리학으로 세상읽기 | 학술문화 | 심리학 이론과 개념을 사용하여 자신의 삶과 사회현상에 대하여 고찰해보는 동아리 |
글로벌이슈기행 | 학술문화 | 다문화 이슈 및 세계 주요 트렌드에 대한 토론 및 발표, 글쓰기 |
시사다이제스트 | 학술문화 | 진로 관련 뉴스 수집, 선별 후 의견과 견해를 드러내는 카드뉴스와 칼럼 등으로 재구성 |
인문사회탐구반 | 학술문화 | 각종 사회 현상을 인문사회학의 관점에서 탐구 |
Math Track | 학술문화 | 교과수학을 타 교과에 적용해 보는 탐구활동 진행 |
확률과 통계로 읽는 경영, 경제 | 학술문화 | 경영, 경제 분야에서 활용되는 확률 및 통계 교과내용 탐구 |
math-sci | 학술문화 | 자연과학, 공학, 실생활 등을 수학으로 분석, 설명하여 융합적 사고력 함양 |
책으로 읽는 세상 | 학술문화 | 독서를 통해 현대사회의 문제상황 분석하기 |
자율동아리명 (인문사회) | 분야 | 내용 |
---|---|---|
S.I.D(Social Issue Discuss) | 학술문화(인문사회) | 사회이슈탐구 및 토론동아리 |
독학역행 | 학술문화(인문사회) | 자신의 진로와 맞는 책을 읽고 탐구활동 |
휴마니타스 | 학술문화(인문사회) | 교과활동을 넘어 생각의 폭 넓히기 |
한달한권 | 학술문화(인문사회) | 진로와 관련한 독서를 통해 꿈에 다가가기 |
WELLFAIR | 학술문화(인문사회) | 한국, 제주의 복지 정책 개선 방안 연구 및 정책 제안 |
북토크 | 학술문화(인문사회) | 진로에 맞는 심화된 책을 선정하여 나눠읽고 토론 및 탐구활동 진행 |
Fly High | 학술문화(인문사회) | 승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입시전략 파헤치기 |
자문하세요 | 학술문화(인문사회) | 빈부격차,범죄,환경오염 등 분야별 탐구 및 전문가 의견 인용 발표, 공유 |
Readers | 학술문화(인문사회) | 진로독서 또는 관심분야 독서 후 토론 및 발표 |
행복한 공부부 | 학술문화(인문사회) | 독서 관련 토론 및 멘토링 활동을 통한 학업증진 |
거래의 기술 | 학술문화(인문사회) | 경영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모여 관련 분야 토의 |
피라냐 | 학술문화(인문사회) | 장르구분없는 독서와 이를 통한 역량 강화 |
MM | 학술문화(인문사회) | 멘토링 활동을 통한 학업능력 향상 |
J.P | 학술문화(인문사회) | 일본문화 학습, 학교 시험 대비 |
책과함께 | 학술문화(인문사회) | 다양한 독서를 통한 진로탐색 |
이달의 디자인 | 학술문화(인문사회) | 매 월 기념(추모)일을 기념, 추모하는 악세사리 제작, 판매, 기부 |
EBA(Economy Business Association) | 학술문화(인문사회) | 경영 및 경제 분야에 대한 탐구 |
책사모 | 학술문화(인문사회) | 책의 내용을 주제로 토론하고 탐구 |
히・오・스(히어로 오브 스토리) | 학술문화(인문사회) | 과거의 전쟁영웅을 조사하고 분석하여 흥미 공유 |
나불나불 | 학술문화(인문사회) | 독서토론 동아리 |
NIE-제5의 눈 | 학술문화(인문사회) | 신문을 읽고 자신이 원하는 정보 스크랩하기 |
생각의 질서 | 학술문화(인문사회) | 심화영어문제 탐구, 영어능력향상 |
EQ | 학술문화(인문사회) | 교육봉사, 모의 수업, 교육 토론 |
교학상장 | 학술문화(인문사회) | 교육에 대한 전반적 이해 증진과 교직자로서 능력 함양 |
종합탐구반 | 학술문화(인문사회) | 국내 발생하는 다양한 사건문제들을 종합적으로 탐구 |
슬기로운 사회생활 | 학술문화(인문사회) | 촉법소년에 대한 세대별 인식 |
발자취2 | 학술문화(인문사회) | 욱일기'사용 논란에 관한 한일 양국의 입장과 국제적 합의에 대한 고찰 |
티클 | 학술문화(인문사회) | 교육관련 정책 제안하기 |
스노우볼 | 학술문화(인문사회) | 청소년들이 사용하는 혐오표현에 대한 이해 |
유남생 | 학술문화(인문사회) | 미디어가 유아, 청소년의 자아형성에 미치는 영향과 사회적 흐름에 부합하는 미디어 활용방안 탐구 |
미풍브륄레 | 학술문화(인문사회) | 미디어를 통해 살펴보는 한국과 미국의 풍자 방식 차이 |
롣데식품㈜ | 학술문화(인문사회) | 식품개발 및 관련 분야 마케팅 |
인생"사회"차 | 학술문화(인문사회) |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청소년 유권자에게 영향을 미친 요인 탐구 |
see the world | 학술문화(인문사회) | 공권력에 의한 민간인 학살사건이 세계 평화에 시사하는 바 탐구하기 |
Culturati | 학술문화(인문사회) | 코로나로 인한 국제정세의 변화 |
누리문학 | 학술문화(인문사회) | 전쟁문학에서의 여성 서술 방식 변화 |
널스로드 | 학술문화(인문사회) | 간호사의 근무환경 및 잘못된 인식에 대한 분석 |
2KCS Researchers | 학술문화(인문사회) |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의 사각지대와 관련한 사례분석(경영,정책,복지,경제 중심으로) |
오지Go 지리Go | 학술문화(인문사회) | 제2공항 건설 찬반주장, 지리적 근거, 영향, 대책 마련 |
자율동아리명 (과학수리정보) | 분야 | 내용 |
---|---|---|
MARS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천문학 관련 학습 및 천체 관측 |
각재기2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건축분야 심층 탐구활동 |
화생방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화학・생명분야 심화주제 집중 탐구 |
Lab(Leaf above barrier)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과학탐구 관련 독서활동 및 실험 |
Anatomy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과학관련 탐구 실험 및 일상생활에 사례 적용 |
퀘스트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개개인의 발표실력 향상 |
CSMT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화장품에 대한 나만의 철학 만들기 |
makers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3D프린터, 레이저 커팅기를 이용한 창작품 제작 |
M.A.S.C(Medical and Science Club)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의학 및 과학 탐구 |
마이코딩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코딩을 주제로 나만의 프로그램 만들기 |
슬기로운 의학생활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의학분야에 대한 탐구활동을 통한 진로 탐색 |
LAV(Love Animal Volunteer)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동물, 생명사랑을 실천하며 봉사정신을 함양 |
(환)경호원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환경오염과 생태계 간의 영향과 해결방안 |
백만볼트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전자기파 간섭을 이용한 전자파 차단제의 차단원리와 효과 탐구 |
제주에서 살아남기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제주도내 신재생에너지의 효율성 탐구 |
MCDC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환경저항에 따른 질병의 확산 정도의 차이와 기존 질병과의 비교분석 |
콜록세움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음압병동에 대해 알아보기 |
융합! 4차산업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다양한 4차산업을 IoT에 적용하기 |
각재기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제로에너지 건축의 원리를 이용한 원룸 설계 |
바지락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PCR을 이용한 제주 용천수 속 미생물 동정 및 PCR의 원리 심화 탐구 |
지니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태양계 외 천체, 외계행성 내 온실효과 발생과 조건에 관한 탐구 |
생각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감염병 진단키트에 사용되는 중합효소연쇄반응(PCR) 원리 탐구 |
코스매직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선크림 성분변화에 따른 자외선 차단정도 비교 실험 |
Cybac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여러 녹조 제거 방법의 장단점 탐구, 해안가 녹조와 민물가 녹조 제거량 비교 |
진주공장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인공광합성 기술 속 전복껍데기의 진주층 구조 탐구 |
S.O.S(Science Of Sharing) | 학술문화(과학수리정보) | 전염병 예방을 위한 스마트 현관 시뮬레이션 |
자율동아리명 (진로 및 예술체육) | 분야 | 내용 |
---|---|---|
UP | 학술문화(진로 및 예술체육) | 체육관련 활동과 체력증진 |
선한 영향을 주는 경찰 | 학술문화(진로 및 예술체육) | 체력실기 준비 및 각종 관련 기관 견학 |
Adash | 학술문화(진로 및 예술체육) | 댄스실력향상이 목표인 댄스동아리 |
v.s(visual sensation) | 학술문화(진로 및 예술체육) | 그림을 같이 배우며 심화된 미술활동을 탐구 |
꿈찾사 | 학술문화(진로 및 예술체육) | 진로체험활동을 통한 진로 탐색 동아리 |
늘품 | 학술문화(진로 및 예술체육) | 교육관련 활동을 통한 진로탐색 |
따옴표 | 학술문화(진로 및 예술체육) | 독서토론을 통한 탐구활동 및 진로탐색 |
Mtube | 학술문화(진로 및 예술체육) | 유튜브의 구조 이해 및 유튜브 되어보기 |
에피션시 | 학술문화(진로 및 예술체육) | 입시전략 분석, 효율적인 공부법 탐색 |
Invisible(인비저블) | 학술문화(진로 및 예술체육) | 범죄 관련 토론진행 및 범죄 등급 분류, 경찰 체력 실기시험 준비와 견학활동 |
bon appetit | 학술문화(진로 및 예술체육) | 베이킹을 통해 제과제빵에 대한 흥미를 확장시킴 |
wms | 학술문화(진로 및 예술체육) | 영상편집, 제작 동아리 |
신문심문 | 학술문화(진로 및 예술체육) | NIE를 통한 자신의 진로 탐색 |
거미줄 | 학술문화(진로 및 예술체육) | 웹 제작을 통한 진로 구체화 |
DEMUR | 학술문화(진로 및 예술체육) | 언론·시사를 탐구하며 진로를 구체화 |
Movie Attract | 학술문화(진로 및 예술체육) |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신문지 | 학술문화(진로 및 예술체육) | 자신의 진로나 관심 분야에 대해 기사 쓰는 동아리 |
비너스(Benurse) | 학술문화(진로 및 예술체육) | 간호사 직업탐구 |
To Be Continue | 학술문화(진로 및 예술체육) | 영상제작 |
아케이드101 | 학술문화(진로 및 예술체육) | 게임제작활동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구체화 |
MEDICAL | 학술문화(진로 및 예술체육) | 진로와 관련된 의학탐구활동 |
줄자 | 학술문화(진로 및 예술체육) | 건축관련 책읽기를 통한 진로 탐색 |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