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제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검색열기

제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연구/선도학교

메인페이지 연구/선도학교 다문화교육 연구학교 포토갤러리 -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으로 체력과 행복 충전!


RSS 새창 열기

포토갤러리

  • 작성자이예슬
  • 작성일2017-11-20
  • 조회수92

제목학교스포츠클럽 활동으로 체력과 행복 충전!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으로 체력과 행복 충전!_사진_1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으로 체력과 행복 충전!_사진_2


-제10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통해 한 해를 뒤돌아보다-

□ 제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교장 황상선)는 평소 학생들의 활기찬 학교생활과 건강증진을 위해 점심시간 80분과 토요스포츠데이 시간을  통해 학생들의 스포츠 활동을 권장하고 있다. 그 결과 제11회 전도학교스포츠클럽축제의 다양한 종목에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연식야구(남)와 킨볼(남,여) 종목에서 월등한 기량을 선보여,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대표로 부산과 세종시에서 개최된 제10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11.02.~11.12.)에 참가하였다.

□ 부산 기장드림파크야구장에서 열린 연식야구는 예선전에서 홈팀인 부산과 전남을 차례로 만나 좋은 결과를 얻어 준결승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준결승전에서는 인천팀을 상대를 치열한 접전을 펼쳤으나 아쉬움을 뒤로 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야구 불모지인 제주에서 전국 3위에 오른 것은 큰 쾌거로 학생들의 자신감을 한층 북돋는 계기가 되었다.

□ 세종시민회관에서 열린 남녀가 함께 출전한 킨볼 대회는 예선리그전에서 각각 전체 공동1위, 공동 3위로 준결승에 진출하였으며, 준결승전에서는 1위로 결승전에 안착하였다. 여고부 결승전에서는 이 대회 4연패를 노리는 대전 신탄진고와 성인 국가대표 경기에서 3위에 오른 경남 밀양여고를 맞아 엎치락뒤치락하는 끝에 3위를 차지하였으며, 남고부는 3연패를 노리는 대전 신탄진고와 충북 청원고를 상대로 전반전에 압도적으로 앞서나가다가 아쉽지만 1점 차이로 2위를 차지하였다.

□ 특히 킨볼 스포츠클럽학생들은 경기 참가뿐만 아니라 문화행사에도 참여하여, 사제 간 경기에서 1위(남) 2위(여)를, 참가자 전원이 참여하는 스포츠클럽홍보에도 당당히 뽑혀 상품을 받기도 하였다.

□ 더불어 지역적인 한계로 타 지역의 대학을 탐방하기가 쉽지 않은데, 스포츠클럽대회를 통해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던 대학(학과)을 탐방하는 시간을 확보하는 등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진로에 대해서도 탐색하는 기회가 되기도 하였다.

□ 이번 대회에서 전체 주장을 맡은 양다희(2학년) 학생은 “준비한 모든 것을 펼칠 수 있어서 좋았고, 스포츠클럽활동을 통해 체력 향상과 학교생활의 즐거움 등 많은 것을 얻었다.”고 하였으며, 내년이면 3학년이라 지금처럼 스포츠클럽 생활을 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아쉬움을 토로하기도 하였다.